소소한 개발 공부

[Unity] DrawRay 본문

개발/Unity

[Unity] DrawRay

이내내 2021. 4. 16. 17:52

DrawRay

Ray가 어떻게 그려지는지 확인하기 (유니티 에디터 - Scene 화면에서 확인)

 

public static void DrawRay(Vector3 start, Vector3 dir, Color color = Color.white, float duration = 0.0f, bool depthTest = true);

* [=] 표시가 붙은 것은 함수 오버로딩으로 인한 추가적인 매개변수의 디폴트 값

 

Parameter

start 레이를 시작하는 지점
dir 레이의 방향 & 길이
color 레이 색상
duration 레이를 표시할 시간(초)
depthTest 레이가 카메라에서 가까운 오브젝트에 의해 숨겨진 경우 레이 라인 숨기기 여부

 

Example

void Debug.DrawRay(Vector3 startPos, Vector3 direction, Color color);

=> startPos에서 direction 방향과 길이만큼 Ray 선이 color 색상으로 그려짐 (에디터의 Scene 화면에서 볼 수 있음. Game 화면 아님)

 

📝 [참고] 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ScriptReference/Debug.DrawRay.htm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