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소한 개발 공부
[Unity] DrawRay 본문
DrawRay
Ray가 어떻게 그려지는지 확인하기 (유니티 에디터 - Scene 화면에서 확인)
public static void DrawRay(Vector3 start, Vector3 dir, Color color = Color.white, float duration = 0.0f, bool depthTest = true);
* [=] 표시가 붙은 것은 함수 오버로딩으로 인한 추가적인 매개변수의 디폴트 값
Parameter
start | 레이를 시작하는 지점 |
dir | 레이의 방향 & 길이 |
color | 레이 색상 |
duration | 레이를 표시할 시간(초) |
depthTest | 레이가 카메라에서 가까운 오브젝트에 의해 숨겨진 경우 레이 라인 숨기기 여부 |
Example
void Debug.DrawRay(Vector3 startPos, Vector3 direction, Color color);
=> startPos에서 direction 방향과 길이만큼 Ray 선이 color 색상으로 그려짐 (에디터의 Scene 화면에서 볼 수 있음. Game 화면 아님)
📝 [참고] https://docs.unity3d.com/kr/530/ScriptReference/Debug.DrawRay.html
'개발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애니팡식 하트 충전 : 시간에 따른 값 충전 (0) | 2021.05.14 |
---|---|
[Unity] 스크립트 실행 우선순위 정하기 Script Execution Order (0) | 2021.05.09 |
[Unity] Raycast (0) | 2021.04.16 |
[Unity] 터치 스와이프 구현하기 (0) | 2021.03.28 |
[Unity] 게임의 Undo 작성하기 (0) | 2021.03.2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