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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real] 언리얼 레벨 에디터 살펴보기

이내내 2021. 6. 3. 15:50

언리얼 엔진 4의 레벨에디터의 각 인터페이스의 기능은 무엇인지 살펴보기로 한다. 

 

1 : 중앙. 뷰포트

언리얼 에디터에서 만든 월드를 보는 창

2 : 우측 상단. 월드 아웃라이너

씬 안의 모든 액터를 계층 트리 뷰로 나타낸다. 

유니티(unity)의 하이어라키(Hierarchy)와 유사한 기능인 것 같다. 액터는 유니티의 객체(Object)에 해당.

3 : 우측 하단. 디테일 패널

뷰포트에 현재 선택된 것에 대한 정보, 유틸리티, 함수.

액터의 이동, 회전, 스케일 조절을 위한 transform 수정 상자, 선택된 액터의 편집가능 프로퍼티 전부 등 액터 유형에 따라 달라지는 부가 편집 기능에  대한 바로가기 등이 포함.

 

4 : 하단. 콘텐츠 브라우저

언리얼 프로젝트에 포함된 프로그램, 폴더, 파일 등을 볼 수 있는 창

5 : 좌측 상단. 모드.

에디터의 다양한 툴 모드 모음. 

레벨 에디터의 주목적을 특수한 작업에 맞게 바꿔주는 것으로, 새 에셋을 배치하는 등 레벨 에디터의 편집 모드를 나타낸다.

툴바의 모드 버튼을 클릭하면 모드 메뉴를 펼쳐지는데 예를 들어 폴리지를 선택하면 모드 창에 폴리지 탭이 뜬다.

ex) 액터 배치모드, 폴리지 모드, 랜드스케이프 모드 등

6 : 중앙 상단. 툴바 

자주 사용되는 툴과 기능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명령 모음

 

📝 출처 및 더 자세한 정보 : 언리얼 엔진 Docu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