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소한 개발 공부
[Unity] 2D 탑다운 게임 | 아래쪽 오브젝트가 맨 위에 그려지게 하기 본문
오브젝트가 화면 상 위로 올라갈 때(y 값 증가) 오브젝트가 상대적으로 멀어진다는 느낌을 주고자 한다.
위의 그림처럼 오브젝트가 아래쪽에 있을 수록 나중에 그려지게 한다.
그렇게 하기 위해 Sorting layer를 사용한다.
private void Update()
{
this.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sortingOrder = (int)(this.transform.position.y * -10);
}
sorting layer 값이 캐릭터의 y 값에 반비례하게 설정되도록 한다. (sorting layer는 값이 낮을 수록 빨리 그려지게 하기 때문에)
반비례를 위한 값(음수, 위의 코드에선 -10)을 캐릭터의 이동 단위에 맞추면 좀 더 정교하게 캐릭터의 sorting 순서를 조절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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