소소한 개발 공부
[Unity] 빌드 해상도 고정하기 본문
유니티 빌드 시 플레이 되는 기기의 해상도에 따라 프로그램 해상도가 달라질 수 있다.
이걸 방지하기 위해 빌드 해상도 고정이 필요하다.
아래를 참고했다.
https://answers.unity.com/questions/911755/portrait-build-on-pc.html
방법은 두가지가 있다.
1) 에디터상으로 해결하기
Project Settings에서 Player->Resolution and Presentation 탭의 Default Is Native Resolution 을 체크 해제하고 타겟 해상도 (예 564*960)를 지정해준다.
2) 스크립트로 해결하기
빌드 파일 플레이 시 맨 처음에 나오게 되는 씬 (Build Settings에서 Scene In Build 의 0번째 씬)에 할당되어 있는 스크립트 중 하나에 다음의 코드를 넣으면 된다. (720*1280은 예시 해상도)
private void Awake()
{
//Set screen size for Standalone
#if UNITY_STANDALONE
Screen.SetResolution(720, 1280, false);
Screen.fullScreen = false;
#endif
}
'개발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FileNotFoundException: Temp\gradleOut\launcher\build\outputs\bundle\release\launcher.aab does not exist (0) | 2022.03.12 |
---|---|
[유니티] androidsdk does not include your target sdk of *. (0) | 2022.02.02 |
GPGS(Google Play Game Service)를 내 게임과 연동해 로그인하기 (0) | 2022.01.06 |
[Unity] 2D 탑다운 게임 | 아래쪽 오브젝트가 맨 위에 그려지게 하기 (0) | 2021.10.04 |
[유니티] 에디터 상의 버튼을 스크립트로 클릭하기 (0) | 2021.08.26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