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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빌드 해상도 고정하기

이내내 2022. 1. 7. 18:23

유니티 빌드 시 플레이 되는 기기의 해상도에 따라 프로그램 해상도가 달라질 수 있다. 

이걸 방지하기 위해 빌드 해상도 고정이 필요하다.

 

아래를 참고했다.

https://answers.unity.com/questions/911755/portrait-build-on-pc.html

 

Portrait build on pc? - Unity Answers

 

answers.unity.com

방법은 두가지가 있다.

 

1) 에디터상으로 해결하기

Project Settings에서 Player->Resolution and Presentation 탭의 Default Is Native Resolution 을 체크 해제하고 타겟 해상도 (예 564*960)를 지정해준다.

 

2) 스크립트로 해결하기

빌드 파일 플레이 시 맨 처음에 나오게 되는 씬 (Build Settings에서 Scene In Build 의 0번째 씬)에 할당되어 있는 스크립트 중 하나에 다음의 코드를 넣으면 된다. (720*1280은 예시 해상도)

private void Awake()
{
    //Set screen size for Standalone
#if UNITY_STANDALONE
    Screen.SetResolution(720, 1280, false);
    Screen.fullScreen = false;
#endif
}